광주·전남 지역사회 유아교육의
인적·물적 자원을 With you.

유아교육 소식

참여마당 유아교육 소식
364번 게시글
전남대학교 김영옥 명예교수 ▶ "아이들의 놀이는 지금입니다." ◀ 책 출간(공동체, 2021. 7. 30)
작성일 : 2021-08-24     조회 : 339

 광주전남지역 유아교육인 여러분!

 

요즈음 유아놀이중심교육이 유아교육계의 화두일 뿐 아니라 전체적인 대세의 흐름을 타고 유아의 놀이에 관한 폭넓고 심도있는 예리한 통찰력이 돋보이는 좋은 책들이 출간되고 있습니다. 그 중의 대표작이 바로 전남대학교 김영옥 명예교수님과 제자 고유진 수석교사, 나현선 수석교사 세 분이 함께 집필한 즐거운 배움과 성장의 기록 <아이들의 놀이는 지금입니다> 라는 책입니다. 2021년 7월 30일 공동체에서 출간되었습니다.

책을 훑어보니 유아의 놀이가 전개되는 다양한 방향 및 확산 과정 그리고 이에 대한 교사의 다양한 지원과 역할 등 놀이중심교육 과정에 대한 생생한 체험 및 다양한 관찰 기록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돋보입니다. 이 책을 읽으면 유아가 보이고 놀이가 보이고 놀이를 지원하는 교사와 놀이환경 조성 등이 줄줄이 엮여져 나와 놀이에 대한 폭넓고 깊이있는 간접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. 교사 여러분의 많은 구독 부탁드립니다.

 

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
- 고유진 수석교사(공립단설유치원 순천정원유치원, 교육경력 32년)

- 나현선 수석교사(공립단설 여수송현유치원, 교육경력 26년) 

 


 

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
364번 게시글의 이전글, 다음글
이전글 광주전남지역 대학, 유아교육과 교수 동정(2021. 08)
다음글 노운서 아동문학 작가 ▶" 와! 엄마다" 유아동시집◀ 소개(누리과정 생활주제 관련 유아동시집)

Top이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