광주·전남 지역사회 유아교육의
인적·물적 자원을 With you.

유아교육 소식

참여마당 유아교육 소식
443번 게시글
모바일 온라인을 통한 유아발달 검사가 가능한 ▶ 더자람(영유아교육연구소 http://www.deojaram.org)을 소개합니다.
작성일 : 2022-06-18     조회 : 195

          
  

 안녕하십니까? 

 유아교육인  여러분!


 원광대학교 유아교육과 명예교수, 김규수교수님(전,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회장)께서 부모가 모바일로 자녀의 발달을 체크하고 결과를 통해 지도할 수 있는 검사도구를 개발하였습니다. 또한 유아발달 검사도구는교육부로부터 세종시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개발이 되었고 유아발달 검사 및 상담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.

 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모바일 온라인으로 부모가 유아발달을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으로 이를 <더자람 영유아교육연구소>에서 발행하여 온라인 상으로 회원가입을 통해 실시한다고 합니다.

  기관회원(유치원, 어린이집 등) 및 보호자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회원가입은 유료입니다. 

  보호자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여 검사신청을 한 후 검사를 실행하고 다음에는 검사내역을 로그인하여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. 기관회원의 경우 유아의 보호자는 모바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.

  컴퓨터 및 모바일 등 온라인을 통해 부모가 자녀의 연령에 따른 발달의 상태를 정확히 이해하고 결과를 자녀의 유아교육에 반영하여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적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합리적이고 신속하며 유익한 온라인 유아발달 검사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. 

  이는 부모와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교사가 유아발달 검사를 영유아교육연구소를 통해 온라인으로 언제든 간단하고 신속하게 진행하여 유아의 발달을 수시로 체크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우 효율적입니다. 교사들은 유아상담시 부모는 자녀상담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. 

  학부모 및 교사, 기타 유아교육인 여러분들의 믾은 관심과 이용 바랍니다.


 더자람 영유아교육연구소의 온라인 유아발달 검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주소를 클릭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[더자람영유아교육연구소 홈페이지 주소http://www.deojaram.org]  


 아래 첨부파일에도 "더자람 영유아교육연구소"에서 실시하는 검사와 관련된 추가 정보가 제시되어 있으니 열람하시기 바랍니다.



  

첨부파일
443번 게시글의 이전글, 다음글
이전글 30년 숙원...유보통합 교사선발 처우 일원화가 최대난제[심층계획] / 세계일보 2022.5.31 / 김유나 기자(yoo@segye.com)
다음글 온라인 영유아발달 검사설명서 첨부파일 열람해 보세요 ▶ 더자람(영유아교육연구소 http://www.deojaram.org)

Top이동